MSM
MSM이란 메틸살포닐메탄(Methylsulfonylmethane)의 약칭으로, 유기 황화합물의 일종입니다. 황이라고 하면 가스 냄새가 나는 이미지를 많이들 떠올리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러한 황은 무기 황이며, 생체내에 있는 유기 황과는 다른 것입니다. 무기 황인 채로는 체내에서 이용할 수 없지만, 동식물에 포함되어 있는 유기 황이라면 흡수해서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MSM 효능
MSM에 포함된 황은 시스틴이라는 아미노산의 구성 요소로서 체내에서 네 번째로 많이 포함되어 있으며, 연골, 뼈, 피부, 손톱, 머리카락을 만드는 작용에 관여하고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 B1이나 판토텐산과 결합하여 보조 효소가 되어 탄수화물이나 지질의 대사에 작용하고 있습니다.
유해 미네랄의 축적을 방지하고, 저항력을 강화하거나, 간의 담즙 분비를 돕는 기능도 있습니다. 부족하면 피부염이나 관절이 약하거나 해독 능력이 저하되는 등의 증상이 발생합니다.
황이 부족하면 콜라겐의 탄력성이 저하되어 주름과 처짐의 원인이 됩니다. 따라서 MSM은 피부 미용과 미용을 지원하는 효과가 기대됩니다. 또, 아토피성 피부염이나 알레르기성 비염 등의 원인이 되는 피부나 기관지 점막을 강화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MSM은 이와 같은 부분을 강화하는 기능이 있어 독소나 알레르겐이 체내에 들어가기 어렵게 합니다.
계절성 알레르기 비염( 꽃가루 알레르기 )에 대한 MSM의 작용에 대해서는 계절성 알레르기 비염 증상이 있는 사람이 MSM을 30일간 섭취한 결과 호흡기 증상이 개선되었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되었습니다.
황에게는 간의 효소 생성을 활발하게 하는 효과가 있어, 식사나 환경으로부터 얻는 대미지를 경감시킵니다. 또, 장에 대해서는 신경 전달을 촉진시키는 효과가 있어, 장의 움직임을 활발하게 하는 서포트를 실시합니다.
허리와 무릎, 어깨 관절에도 MSM은 작용합니다. MSM에는 연골을 형성 강화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관절통의 개선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유기 유황 화합물은 결장, 식도, 위, 폐 및 유방암의 예방에 효과적이라는 연구도 있어 추가 검증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MSM은 어패류, 육류, 계란, 우유, 치즈 등 친밀한 재료에 포함되어 있지만, 적은 양만 들어가 있습니다. 효율적인 섭취에는 보충제를 추천합니다.
MSM 부작용
MSM은 30일간 하루에 2,600mg의 섭취라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지만, 국소 사용에 대한 신뢰할 수 있는 정보는 충분하지 않다고 되어 있습니다. 임산부와 수유부의 사용에 대해서도 정보가 충분하지 않기 때문에 사용은 피해야 한다는 견해가 일반적입니다.
기본적으로는 독성이 없고 물보다 안전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크게 MSM 부작용은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물질에 예민함을 보이는 사람들은 소화불량과 설사 등이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황화합물 알레르기가 있는 이들은 발진이 나타날 수가 있습니다. 먹고 나서 가렵다면 중단하도록 합시다. 또 보충제로 먹을 때는 반드시 적정량을 지켜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MSM 섭취 방법
MSM 보충제를 마시는 타이밍은 언제든지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보충제는 계속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자신의 마시기 쉬운 마시는 잊지 않는 타이밍에 마시는 것을 권합니다. 단, 마시는 방법이 지정된 보충제는 지시대로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MSM 보충제 추천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