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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운동

[다이어트] 건강한 몸을 위한 건강한 식단 요령은?

by a four-leaf clover 2022. 1. 6.
 
 

건강한 식단

 

균형 잡힌 식단을 먹는다는 것은, 전반적인 건강을 개선하고 멋진 몸매를 유지할 수 있으며, 건강하게 체중 감량을 할 수 있게 돕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식단을 다양하게 하면서 단백질, 탄수화물, 과일 및 채소 등을 꼭 챙겨 먹고 설탕과 지방의 섭취를 조절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단백질 (필수 영양소 챙기기!!)

 

체중을 줄이거나 평소 식단의 균형을 재조정할 때 단백질 챙겨 먹는 것을 소홀히 해서는 안 됩니다. 실제로, 단백질은 신체의 적절한 기능에 필요하고 근육 발달에 아주 큰 작용을 합니다. 따라서 다이어트 중이거나 신체 활동을 할 때에도 단백질은 근육의 적절한 기능을 만들고 탄탄한 몸매를 가꾸는데 도움이 됩니다. 

 

반면에 단백질은 포만감을 주는 힘이 강합니다.  따라서 단백질을 간식으로 챙겨 먹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그러나 단백질 음식을 고를 때에는 현명하게 선택해야 합니다. 실제로 일부 육류에는 단백질이 풍부하지만 지방을 다량 포함하고 있는 것들이 많습니다.

 

 

 

예를 들어 장기간 냉동되어 있던 육류를 섭취하는것은 좋지 않습니다. 육류를 장시간 냉동하면 염류, 당류 등의 수용성 성분들이 분리되어 단백질의 변성을 초래하고 고기의 탄력성을 잃게 됩니다. 이밖에도 육류의 냉동저장은 육 표면의 탈수 건조에 의한 동결소의 형성, 지방 산패에 의한 풍미 변화, 단백질의 변성과 세포조직의 파괴에 따른 보수성 등의 영양성분 손실과 같은 문제점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과일과 채소 (마음대로 많이 먹기!)

 

스스로의 식단을 관찰하는 것은 배고픔을 견디고 굶는 것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자주 과일과 채소를 충분히 섭취하면 식단 관리를 하는 기간에도 충분히 포만감을 느낄 수 있는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칼로리 섭취가 적고 비교적 지질(지방)이 적기 때문에 마음껏 섭취할 수 있습니다. 

 

메뉴를 다양하게 하고, 항상 같은 종류의 과일과 채소를 섭취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다이어트를 할 때는 섬유질이 풍부한 녹색 채소가 신체에 많은 영양소를 제공하면서 혈액순환을 촉진하기 때문에 특히 적합합니다.

 

그러나 과일과 채소를 고를 때도 신중해야 합니다. 실제로 일부 과일과 채소는 다른 과일과 채소보다 일부 영양소들이 과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완두콩은 채소로 간주되지만, 사실 녹말 식품(감자나 쌀과 같은)입니다. 마찬가지로 아보카도는 매우 기름진 과일이므로 한번에 다량 섭취하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이국적인 과일처럼 매우 달콤한 과일들은 당분이 너무 높기 때문에 한 번에 소량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탄수화물

 

다이어트를 할 때 탄수화물을 먹지 않거나 급격하게 줄이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좋지 못한 행동입니다. 탄수화물은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실제로 이상적인 섭취량은 절반의 야채, ​​1/4의 단백질, 1/4의 양을 구성해서 식사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탄수화물은 평소 굶주림과 피로 뇌졸중을 피하기 위해 일상적인 에너지를 낼 때 꼭 필요합니다. 대신 열량 섭취가 높기 때문에 매 식사와 함께 섭취하되 양을 제한해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몸을 더 건강하게 유지하시는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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