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지식

[건강] 매일 따뜻한 물을 마시면 좋은 점은?

by a four-leaf clover 2022. 1. 9.

 

우리 몸에 필수적인 세 가지 요소는 물, 공기 중의 산소, 음식입니다. 
 
물은 혈액의 양을 유지함으로써 세포의 산소화에 관여하고 영양소의 수송, 흡수 및 소변을 통해 노폐물을 배출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것은 우리 몸의 기능에 필수적입니다. 따라서 우리의 건강을 위해 물을 마시는 것이 필수적이며 특히 따뜻한 물을 마시면 더욱 좋습니다.   

 


 
매일 따뜻한 물을 마시면 좋은 점은?


따뜻한 물은 60 ° C 이하, 낮게는 실온 또는 체온, 즉 37 ~ 40 ° C 정도의 온도입니다. 이 정도의 적당한 온도의 물은 몸이 에너지를 소비하지 않아도 되는 적정의 온도이므로 소화를 일으키지 않고 바로 흡수할 수 있습니다. 
 


아침에 마시는 따뜻한 물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마시는 따뜻한 물은 우리 몸을 깨우고 체온과 에너지 수준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혈류를 개선하여 뇌로 가는 산소 공급을 증가시켜 일부 확산성 통증을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어서 아침 두통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소화 시스템을 부드럽게 깨우고 장 활동을 유발하여 규칙적이고 쉬운 노폐물 배출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식사 후 마시는 따듯한 물


식사 후에 마시는 따뜻한 물은 식사 직후가 아니라 위액이 먼저 작용할 시간을 가진 후에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식사 후에 마시는 따뜻한 물은 음식을 처리하고 영양분을 더 쉽게 흡수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것의 혈관 확장 효과는 소화 효소의 생산뿐만 아니라 타액의 수준을 증가시킬 뿐만 아니라 소화기관을 정화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변비에 도움을 주는 따뜻한 물

 

소화를 개선하고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따뜻한 물을 마시면 좋습니다. 따뜻한 물은 음식에 포함된 지방을 용해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변비가 심한 경우 하루 종일 따뜻한 물을 자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냥 물을 자주 드시기 힘드시다면 레몬 또는 약간의 꿀과 함께 마셔도 좋습니다. 


따뜻한 물은 신체가 효과적으로 수분을 유지하고 피부, 신장 및 내장과 같은 다양한 음식물에서 ​​노폐물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질병 예방에 도움을 주는 따뜻한 물

 

따뜻한 물은 탈수, 스트레스, 혈압에 관련된 질병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따뜻한 물은 코와 목의 과도한 점액을 묽게 만드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이러한 우리 몸 안에 바이러스나 박테리아가 발생할 위험이 감소하고 인후통을 완화시키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기분까지 좋아지게 하는 따뜻한 물


따뜻한 물을 마시면 소화 시스템의 모든 수용체가 확장되고, 이는 뇌의 쾌락 중추를 자극합니다.

 

아침에 따뜻한 물을 마시는 것은 우리 몸에 편안함과 고요함을 가져다줍니다. 따뜻한 물 잔을 손에 쥐고 있으면 열이 손뿐만 아니라 몸 전체에 전달되어 편안한 상태로 만들어 줍니다.



따뜻한 물을 보온병에 부어 외출 시에 가지고 다녀도 좋습니다. 배고플 때 식사 사이에 마셔도 좋습니다.

 

종종 배고프다고 생각이 들 때 수분 부족이 원인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 차이를 구분하기 위해서는 15분에서 20분 정도 기다렸다가 따뜻한 물을 마셔 보는 것이 좋습니다. 배고픔이 여전히 있다면 그것은 진짜 배고픔이고 그렇지 않다면 그것은 갈증입니다.

 

체중 감량을 하시는 분이시라면 더욱 더 이와 같은 방법으로 가짜 배고픔과 진짜 배고픔을 구분해보시면 좋습니다.

 


하루 중 자주 따뜻한 물을 마실 때는 허브 차로 마시는 것도 좋지만 가능한 그냥 물을 마시는 것을 가장 추천드립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몸을 더 건강하게 유지하시는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