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지식

건선에 좋은 음식 4가지와 건선에 나쁜 음식 4가지

by a four-leaf clover 2022. 3. 10.
반응형

 

목차

     

    건선

    바람이 불고 건조한 날씨가 지속될수록 '건조 주의보'는 계속됩니다. 건선은 피부에 작은 좁쌀 같은 발진이 생기면서 발진 부위에 각질이 겹겹이 쌓여 나타나는 피부병입니다.

     

    만성 피부질환인 건선은 한번 걸리면 10~20년은 지속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일시적으로 좋아지더라도 평생 재발 가능성을 안고 살아야 합니다. 따라서 건선은 예방과 관리가 매우 중요합니다. 건선에 좋은 음식을 골라 먹고, 좋지 않은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건선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약으로도 고치기 힘든 '건선'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약으로도 고치기 힘든 '건선' 어떻게 해야 할까요?

     

    건선에 좋은 음식

     

     

     

     

     

    건선에 좋은 음식1. 딸기

    딸기는 비타민 C가 매우 풍부한 과일입니다. 비타민C는 신진대사를 활성화시킬 뿐 아니라 주근깨나 기미, 트러블 진정에 효과가 있는 등 피부 미용에 탁월합니다. 또한 콜라겐 생성을 도와 피부 건강에도 좋은 식품입니다.

     

    건선에 좋은 음식2. 토마토

    토마토에는 라이코펜,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어 항산화 작용으로 유해산소를 억제해줍니다. 또 수분감이 풍부해 피부의 건조함과 열감을 잡아주어 건선에 아주 좋습니다. 또한 건선의 주요 원인인 스트레스를 줄여주며 심근경색, 뇌질환, 혈당 조절에도 좋은 음식입니다.

     

    건선에 좋은 음식-토마토
    건선에 좋은 음식-토마토

     

    건선에 좋은 음식3. 키위

    키위는 비타민 C가 풍부하여 건선 피부를 개선하는 효능이 있고 면역력 상승까지 기대할 수 있는 과일입니다. 또한 키위에 포함된 게르 세틴 물질은 노폐물을 제거하여 피부의 탄력에도 도움을 줍니다.

     

     

     

    건선에 좋은 음식4. 숙주

    숙주에 든 베타카로틴과 단백질을 포함한 비타민 B는 독소를 배출해주기 때문에 건선에 좋습니다. 또한 숙주는 피부 탄력과 수분을 채워주는 음식이기도 합니다.

     

    건선에 좋은 음식5. 버섯

    버섯은 필수 아미노산 10종 중 9종을 함유하고 있을 만큼 건강한 음식입니다. 버섯에는 비타민 B6, 비타민 C도 많이 함유되어있어 여드름, 건선 등 피부질환 개선에 좋습니다.

     

    약으로도 고치기 힘든 '건선'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약으로도 고치기 힘든 '건선' 어떻게 해야 할까요?

     

    건선에 안좋은 음식

    건선에 안좋은 음식 1. 설탕

    과도한 설탕 섭취는 당뇨 및 심장질환 등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줍니다. 피부 건강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당분이 쌓이면 피부 염증이 악화되어 습진과 여드름 등이 올라오기 쉽습니다.

     

    건선에 안좋은 음식2. 카페인

    아침 커피 한 잔은 정신 건강에 약이 될 수 있지만, 지나친 카페인 섭취는 피부 건강에 악이 됩니다. 카페인을 과하게 섭취하면 피부가 건조해지고 탄력이 손실될 수 있습니다. 피부의 건강을 생각한다면 카페인 양을 조절하며 먹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건선에 안좋은 음식-짠음식
    건선에 안좋은 음식-짠음식

     

    건선에 안좋은 음식 3. 짠 음식

    나트륨이 많이 포함된 음식은 눈가의 주름과 피부 노화에 영향을 주어 노화를 촉진시킨다. 또한 탈수로 인해 피부에 수분이 공급되는 것을 방해할 수 있으니 짠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건선에 안좋은 음식 4. 조개

    조개 등의 해산물은 몸에 좋은 음식이지만 과한 섭취는 피하여야 합니다. 조개의 높은 요오드 함량은 모공 막힘과 여드름을 유발하기 때문입니다.

     

    약으로도 고치기 힘든 '건선'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약으로도 고치기 힘든 '건선' 어떻게 해야 할까요?

     

    건선 연고 추천

     

    피부건선 한포진 모낭염 가려움증 지루성피부염 연고, 2개(특별할인)소리온 소리온크림 50g, 소리온 크림 50gYoxier 허벌 크림 안티 pruritic 완화 습진 Urticaria 건선 피부 붉은 발진 피부 관리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