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운동

운동 시작 전에 반드시 해야 하는 '이것'

by a four-leaf clover 2022. 10. 18.

본격적인 운동 전에 해야만 하는 스트레칭

본격적인 운동을 하기 전에 꼭 해야하는 스트레칭 동작 중에 4가지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동작들을 먼저 하고 주요 운동을 하면 부상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집에서 간단히 따라하면서 익힐 수 있는 동작들입니다.

 

라지 암 사이클

본격적인 운동 전에 해야만 하는 스트레칭
본격적인 운동 전에 해야만 하는 스트레칭

 

1. 다리를 어깨 너비로 벌리고 양팔을 옆으로 뻗어줍니다.

2. 팔을 큰 원을 그리며 돌려줍니다.

3. 어깨와 팔이 스트레치되는 것을 느낍니다.

4. 이 동작을 60초 동안 반복합니다.

 

300x250

 

조그 스트레칭

본격적인 운동 전에 해야만 하는 스트레칭
본격적인 운동 전에 해야만 하는 스트레칭

 

1. 조깅하는 자세를 취합니다.

2. 조깅하는 동작을 하면서 양쪽 다리를 벌갈아가며 손으로 잡아 당겨줍니다.

3. 다리가 스트레치되는 것을 느끼면서 60초간 반복하면 됩니다.

 

반응형

 

암 스윙

본격적인 운동 전에 해야만 하는 스트레칭
본격적인 운동 전에 해야만 하는 스트레칭

 

1. 양팔을 앞으로 뻗은 채로 섭니다.

2. 오른쪽 다리는 바닥에 고정하고 왼쪽 다리는 앞으로 뒤로 움직여줍니다.

3. 두 팔을 좌우로 흔들면서 다리를 움직여주면 됩니다.

4. 이 동작을 60초간 반복하고 반대쪽 다리도 운동합니다.

 

스피날 로테이션

본격적인 운동 전에 해야만 하는 스트레칭
본격적인 운동 전에 해야만 하는 스트레칭

 

 

1. 다리를 어깨 너비로 벌리고 양 팔을 뻗어 고정합니다.

2. 허리를 돌리면서 양팔을 회전시킵니다.

3. 시선은 팔의 방향을 따라갑니다.

4. 이 동작을 60초간 반복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아침마다 하면 S라인이 되는 운동 5가지

아침마다 하면 S라인이 되는 운동 아래의 운동들을 하면서 하루를 시작하면 탄력 있는 몸매를 가질 수 있습니다. 하체의 근력을 키워 튼튼하고 날씬한 다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또 칼로리를 소

healthytheday.co.kr

 

 

비만까지 예방 해준다는 '이 음식'

1. 느타리버섯 느타리버섯은 송이버섯과 에 속하는 버섯으로 「천화심」 또는 「만이」라고도 불립니다. 가을철 우리나라 전역에 참나무, 오리나무, 버드나무 등 넓은 잎 나무 마른 원줄기나 넘

healthytheday.co.kr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