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흔하지만 몸을 보해주고 해독해주는 '이것' 콩의 효능 중국 고서에 의하면 콩은 인체에 오는 여러 병이나 장애에 효험이 있다고 한다. 예를 들면 수종병, 장질부사, 중풍, 소변불리증, 방광염, 피의 순환장애, 오장육부의 기혈 순환장애 등에 효과가 있다고 전해진다. 또 허준 선생이 지은 이나 구전으로 내려오는 검은콩의 약성을 정리하여 보면 검은콩은 해독 효능이 높아서 소위 독극물을 잘못 먹고 중독증상을 일으켰을 때에 콩이나 콩깍지를 달여서 먹으면 해독된다고 한다. 여기에다 감초를 배합해서 달여 먹으면 그 효과가 더욱 현저하다. 따라서 감초의 '감(甘)'자와 콩의 '두(豆)'자를 합쳐 감두탕(甘豆湯)이란 처방이 있기도 하다. 만약 음식물에 오염된 농약으로 인한 피해가 걱정되면 될 수 있는 대로 콩을 넣어 지은 밥을 상시로 먹든가, 아니면 콩나물이나 두.. 2022. 9. 14.
50대 근력 키우기 '이 운동' 이면 됩니다! 50대 근력 키우기 '이 운동'이면 됩니다 건강한 신체를 만들기 위해서는 매일 운동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특히 50대가 되면 근력이 더 중요한 시기가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매일 한 동작에 1분씩만 투자해서 할 수 있는 운동 3가지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꾸준히 하셔서 탄력 있고 튼튼한 몸매를 유지하시길 바랍니다. 월 스쿼트 ▶ 준비물 : 의자 ① 벽 앞에 낮은 의자를 둡니다. ② 발은 어깨너비만큼 벌리고 천천히 앉아서 엉덩이가 의자에 닿도록 합니다. ③ 가슴을 위로 올리고 복부와 허리에 힘을 줍니다. ④ 천천히 처음 자세로 일어납니다. ⑤ 단, 무릎이 발끝을 너무 넘어서지 않게 조심합니다. ⑥ 1분간 이 동작을 반복합니다. 고블릿 스쿼트 ▶ 준비물 : 덤벨 또는 물병 ① 팔꿈치가 아래를 향하도록 하.. 2022. 9. 13.
잠들기 전 5분만 하세요. 하루 피로를 싹 날려줘요! 하루의 피로를 풀어주는 동작 잠들기 전 하루를 마무리하며,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몇 가지 동작을 통해 하루 동안 쌓인 피로를 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뭉친 근육이나 긴장감을 풀어주고, 유연성을 늘리며,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습니다. 또한, 건강한 신체를 유지할 수 있으며, 숙면을 취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딱 1분씩 5분만 투자해보시길 바랍니다. 차일드 포즈 ① 매트에 무릎을 꿇고 앉아서 준비합니다. ② 상체를 앞으로 숙이면서 팔을 뻗어줍니다. ③ 이마는 바닥에 붙인다는 생각으로 상체를 늘여줍니다. ④ 엉덩이가 발꿈치에서 떨어지지 않도록 자세를 유지합니다. ⑤ 1분 동안 이 동작을 유지합니다. 코브라 자세 ① 매트에 배를 대고 엎드린 상태에서 시작합니다. ② 손을 바닥으로 누르면서 상체를 일으켜 세웁니.. 2022. 9. 12.
아침마다 하면 S라인이 되는 운동 5가지 아침마다 하면 S라인이 되는 운동 아래의 운동들을 하면서 하루를 시작하면 탄력 있는 몸매를 가질 수 있습니다. 하체의 근력을 키워 튼튼하고 날씬한 다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또 칼로리를 소모하는 동작이기 때문에 체중 감량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1. 스쿼트 ① 다리를 어깨너비로 벌리고 발끝이 바깥쪽으로 향하게 합니다. ② 손은 앞으로 깍지를 끼고 의자에 앉는 것처럼 엉덩이를 뒤로 밀어줍니다. ③ 이때 코어 근육에 힘을 주며 가슴은 위로 올린 상태입니다. ④ 허벅지가 바닥과 평행을 이루면 멈추고 발 뒤꿈치를 밀어 상체를 올려줍니다. ⑤ 1분 동안 이 동작을 반복합니다. 2. 워킹 런지 ① 양쪽 발을 어깨너비로 벌리고 섭니다. ② 손은 깍지를 끼고 한쪽 발을 앞으로 내딛습니다. ③ 두 무릎 모두 90도가 되.. 2022. 9. 11.
뱃살 무조건 없애주는 홈트 1가지 뱃살 무조건 없애주는 홈트 1가지 뱃살을 줄이면서 복부 근육을 만들기 위해서는 식이요법과 병행하여 운동을 시작할 필요가 있습니다. 복부 비만에 효과적인 운동을 통해서 근력을 향상시키고, 몸매에 변화를 줄 수 있습니다. 아래 동작을 1분씩 진행하고, 스트레칭을 추가하여 부상을 예방하시길 바랍니다. 1. 버피 테스트 ① 바닥에 서서 시작합니다. ② 손을 바닥에 짚습니다. ③ 다리를 점프하여 플랭크 자세를 만들고, 다시 다리를 점프하여 당깁니다. ④ 몸을 일으키면서 점프합니다. ⑤ 1분 동안 이 동작을 반복합니다. 2. 플랭크잭 ① 매트에 플랭크 자세로 엎드려서 준비합니다. ② 점프 동작과 함께 다리를 벌렸다가 점프 동작과 함께 다리를 모아줍니다. ③ 시선은 바닥을 응시하고, 팔꿈치는 구부러지지 않도록 합니다.. 2022. 9. 10.
비만까지 예방 해준다는 '이 음식' 1. 느타리버섯 느타리버섯은 송이버섯과 에 속하는 버섯으로 「천화심」 또는 「만이」라고도 불립니다. 가을철 우리나라 전역에 참나무, 오리나무, 버드나무 등 넓은 잎 나무 마른 원줄기나 넘어진 나무줄기, 잘라낸 밑둥치 등에 많이 자란다고 합니다.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중국이나 일본, 유럽, 북미 등에도 분포되어 있으며 따로 제철 없이 연중 아무 때나 먹을 수 있습니다. 느타리버섯은 체중 감량에 특히 좋기로 잘 알려져 있으며 그 외에도 몸에 좋은 성분이 많아 건강에 좋습니다. 오늘은 느타리버섯의 효능과 섭취 시 주의사항 부작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2. 느타리버섯 효능 2-1. 느타리버섯 효능 : 다이어트 느타리버섯의 칼로리는 100g을 기준으로 약 25칼로리 정도로 저칼로리 식품입니다. 열량이 낮고.. 2022. 9. 9.
가을이 되면 약해지는 면역력 높여주는 제철 음식은? 1. 가을이 되면 더 약해지는 면역력 아침, 저녁으로 선선한 바람이 부는 가을이 날씨가 찾아왔습니다. 점점 더 일교차가 커지는 환절기에는 몸이 기온에 적응을 하지 못해 피로감이 쌓이고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되지 못해 면역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특히, 가을에는 감기, 비염 등의 호흡기 질환을 겪으시는 분들이 눈에 띄게 늘어날 만큼 면역력 증진에 특히 신경을 쓰셔야 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보약보다 더 좋은 가을 제철 음식으로 면역력을 높여보시길 바랍니다. 목차 2. 면역력에 좋은 가을 식품 2-1. 전어 가을 하면 빼놓을 수 없는 음식, 바로 가을 전어입니다. 전어는 봄철에 비해 가을이 되면 지방질이 높아지고 맛도 더 좋아집니다. 전어에는 DHA와 EPA 등의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혈.. 2022. 9. 8.
불면증에 최고! 가성비까지 너무 좋은 '이것' 1. 영지버섯 영지버섯은 담자균류 구멍장이 버섯목 불로 초과의 버섯의 한 종류입니다. 지초 또는 불로초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1년생 버섯으로 여름에서 가을에 걸쳐 활엽수 뿌리 밑동이나 그루터기에서 주로 자랍니다. 간혹 나무가 땅속에 있는 경우는 영지가 땅에서 돋는 것처럼 보이는 경우도 있습니다. 영지버섯은 갓과 자루의 표면에 옻칠을 한 것과 같은 광택이 있는 것이 특징인데, 갓은 지름 5~15㎝, 두께 1~1.5㎝로 반원 모양, 콩팥 모양, 부채 모양이며 편평하고 동심형의 고리 모양 홈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영지버섯은 '건강, 삶, 영원한 젊음의 여신'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으며 아시아 각국에서 재배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영지버섯의 효능과 부작용 및 먹는 방법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 2022. 9. 7.
비 오는 날 집에서 할 수 있는 간단한 운동 5가지 비 오는 날에도 집에서 맨몸으로 진행하는 운동을 통해 조깅이나 밖에서 운동하는 것보다 더 나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집에서 하는 맨몸 운동만으로도 불필요한 몸의 군살을 없애거나 탄탄한 몸매로 거듭날 수 있습니다. 특히 근육량의 감소를 방지할 수 있는 운동 5가지를 소개하겠습니다. 아래 5가지 동작을 1분씩 반복하여 틈틈이 운동해 보시길 바랍니다. 비 오는 날 집에서 할 수 있는 간단한 운동 5가지 마운틴 클라이머 ① 매트에 엎드린 상태로 플랭크 기본자세를 만듭니다. ② 왼쪽 다리를 당겼다가 되돌리면서 오른쪽 다리를 당기는 동작으로 연결합니다. ③ 처음에는 리듬을 맞추면서 천천히 진행하다가 점차 속도를 높입니다. ④ 1분간 운동을 반복합니다. 스쿼트 변형 ① 어깨너비로 다리를 벌리고 바닥에 서서 손.. 2022. 9. 6.
발바닥 통증 느껴진다면 '이것' 의심하셔야합니다. 1. 발바닥 통증의 원인 신체의 가장 하단에 위치한 발은 몸의 하중을 온전히 받습니다. 평균적으로 보행 시 발에 가해지는 수직력은 체중과 비슷하고, 뛸 때는 더 높은 수직력이 발에 전해져 발바닥은 늘 피로에 시달리기 십상입니다. 통증이 나타나는 위치에 따라 원인과 질환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하게 파악해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목차 2. 발바닥 통증의 부위별 원인 2-1. 발바닥 앞쪽 통증의 원인 : 자간 신경종 주로 발바닥 앞쪽 통증의 원인이 되는 대표적인 질환은 자간 신경종입니다. 자간 신경종은 발의 앞쪽인 전족부에 나타나는 대표적인 질환으로 발바닥과 발가락 사이를 지나는 신경이 여러 가지 이유로 자극을 받아 염증이 생기고 주위 조직이 단단해져 통증을 유발하는 질환을 말합니다. 주로 발바닥 통.. 2022. 9. 5.
어깨 통증 원인? 바로 '이것' 때문입니다 1. 어깨 통증 어깨가 아프면 통증으로 인해 행동반경에 많은 제약이 생기게 됩니다. 옷을 갈아입을 때, 씻을 때, 운동을 할 때, 물건을 옮길 때 등 일상생활에서 통증 때문에 불편함을 겪는 경우가 많아집니다. 그뿐만 아니라 어깨 통증은 밤에 증상이 심해지는 경우가 많아 숙면에 방해가 됩니다. 이렇게 우리 삶의 불편함을 초래하는 어깨 통증을 일으키는 질환은 매우 다양하며, 어깨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는데 어깨 통증이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어깨 통증이 생기는 다양한 원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2. 어깨 통증 원인 2-1. 어깨 통증 원인 : 오십견 (유착성 관절낭염) 오십견은 만성적인 어깨 통증과 운동 제한을 일으키는 퇴행성 어깨질환의 대표적인 주자로 알려져 있습니다. .. 2022. 9. 4.
지금 허리 아프시다면 '꼭' 확인해보세요! 1. 허리 통증 원인 허리 통증을 유발하는 원인은 매우 다양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잘못된 자세, 노화, 비만, 교통사고 등을 허리 통증의 주요 원인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또한 잘 알려진 원인 외에도 허리 통증의 원인은 매우 다양합니다. 변비, 기침, 수분 부족 등이 허리 통증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오늘은 허리 통증 다양한 원인들과 그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2. 허리 통증 원인 10가지 2-1. 허리 통증 원인 : 변비 허리 통증의 원인 중 하나는 변비입니다. 변비가 있으면 복압이 상승하여 허리 주변 근육에 긴장을 유발할 뿐만 아니라 변을 보기 위해서 아랫배에 힘을 강하게 주다 보면 복압이 더욱 상승해 척추에까지 부담을 주게 됩니다. 또한 변비가 있으면 긴 배변 시간으로 오래.. 2022. 9.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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